정보공개
국내뉴스

헤이저, 상업시범공장에서 수소와 흑연 첫 생산 성공

관리자
2024-02-04
조회수 37

호주 퍼스의 CDP 현장 

청정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헤이저 그룹(Hazer Group)(호주증권거래소: HZR)이 상업시범공장(Commercial Demonstration Plant, 이하 CDP) 가동과 수소 및 흑연 첫 생산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Hazer의 공정 조건에서 원자로에 원료 가스를 투입했고, 이후 시설에서 수소 및 헤이저산 흑연을 처음 생산하는 성과를 거뒀다.

회사는 2024달력연도(CY) 1분기에 가동을 확대하고, 상업적으로 준비가 됐는지를 알려줄 데이터를 구현하기 위해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실행할 예정이다.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은 상업적 규모에서 꾸준히 운영할 수 있는지 입증하는 데 주안점을 두며, 헤이저의 글로벌 상업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활용될 것이다. 헤이저는 주요 결과가 나오는 대로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헤이저 최고 경영자(CEO)이자 MD인 글렌 코리(Glenn Corrie)는 “CDP를 성공리에 가동하고 세계 최초로 열분해 기술을 활용, 저비용 및 저공해 수소와 흑연 탄소를 생산한 것은 헤이저가 거둔 획기적 성과”라며 “팀은 2024년 공장을 꾸준히 가동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 이 모멘텀을 바탕으로 북미·유럽·아시아 등 핵심 시장의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차세대 기술 확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CDP는 10년 넘게 첨단 연구·개발·엔지니어링 혁신을 거듭한 결과물로 헤이저 팀의 헌신, 용기, 회복 탄력성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세계를 선도하는 상업 청정기술 회사로 나아가는 우리의 여정을 지지해준 우리 주주들, 파트너들, 그 밖에 주요 이해 당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글렌 코리는 “현재는 헤이저의 상업화 전략에서 중요한 시점이다. 기회 파이프라인은 계속 커지고 있으며, 우리 기술력을 보여주는 CDP는 상업적 규모로 가동이 가능한 상태”라며 “2024년에는 세계의 탈탄소화를 앞당기기 위해 청정수소를 공급할 우리의 혁신 기술에 대한 수요가 더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발표는 회사 이사회 승인 아래 보도된 것이다.

헤이저 그룹의 소셜 미디어 정책

헤이저 그룹은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해 투자 커뮤니티와 소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전히 ASX가 시장에 중요한 뉴스를 제공하는 주요 채널로 기능하고 있으나, 투자자와 기타 당사자들은 이 밖에도 X(옛 트위터, @hazergroupltd), 링크트인,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헤이저를 팔로우할 수 있다. HAZER NEWS ALERTS 구독은 웹사이트(www.hazergroup.com.au)를 방문하면 이메일 알림 서비스인 HAZER NEWS ALERTS를 구독해 받아볼 수 있다. HAZER NEWS ALERTS는 @hazergroupltd에 대한 속보를 가장 빨리 받아볼 수 있는 창구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미래 사건 및 결과에 대한 회사 측의 현재 기대치에 근거한 특정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될 수 있다.

회사가 미래 사건이나 결과에 대한 기대나 믿음을 명시적으로 표현하거나 이를 암시하는 경우, 그런 기대나 믿음은 선의로 표현되며 합리적인 근거가 있는 것으로 고려된다. 그러나 미래예측진술은 △위험 △불확실성 △가정 및 기타 요인 등의 영향을 받게 되며, 이에 따라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 예상 또는 암시한 미래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회사는 관련 증권법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보도자료의 발표일 이후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거나 예상치 못한 사건의 발생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해 공개적으로 발표할 의무는 지게 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된 사진 자료는 하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ed1bea79-7372-4707-b643-8564bc90837f

헤이저 그룹 소개

헤이저 그룹(Hazer Group)은 호주의 기술 기업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후 기술의 상용화를 통해 세계 탈탄소화 노력을 이끌고 있다. 헤이저의 첨단 기술을 활용하면 천연가스(혹은 바이오가스) 공급 원료와 철광석을 공정 촉매로 활용, 깨끗하고 경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수소와 고품질 흑연을 생산할 수 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