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

문화뉴스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프로그램 창작배 레이싱 대회 참가팀 모집

관리자
2024-05-07
조회수 116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창작배 레이싱 대회 포스터


[강소일보=송승호 기자]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창작배 레이싱 대회를 함께 꾸려갈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의 대표 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는 오는 5월 31일(금)부터 6월 2일(일)까지 서신면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화성 뱃놀이 축제는 ‘상상의 바다, 희망 화성’을 슬로건으로 육·해상 선박 승선체험, 공연,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즐길 거리를 통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창작배 레이싱 대회’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창작배(무동력배) 제작 및 레이싱을 진행하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서류심사 및 본선을 통해 선발되는데, 창작배 제작이 가능한 화성시민이면 개인 및 팀 형태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의 경우, 선착순 접수와 간단한 서류 적격 심사를 통해 참여자가 선발된다. 본선의 경우 창작배 제작, 10m X 10m 내 조립식 수영장에서 레이싱 대회 기록과 현장 인기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자가 선발된다.

시상 총상금은 300만원이며, 참가팀 모집은 5월 15일(수)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www.hcf.or.kr) 및 화성 뱃놀이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hs-boatingfestival.com/)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0 0